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옛날 옛적, 어느 고요한 마을에 여왕님이 살고 있었어요. 그 여왕님은 꽃과 나무를 아주 사랑하는 사람이었답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정원을 아름답게 가꾸는 걸 즐거운 취미로 삼았었죠. 그런데 이 정원에는 비밀이 하나 있어요. 바로 여왕님만의 비밀 공간이 있다는 거예요. 그 정원은 동화 속 나라처럼 현실 세계에서 볼 수 없는 환상적인 공간이었답니다. 그런데 얼마 전, 여왕님이 자신의 비밀정원을 공개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어요” 


일상이 지치고 힘들 때, 우리는 환상적인 미래를 꿈꿔보곤 하는데요. 이처럼 삶이 힘들다면 동화 속 나라에 온 듯한 전시회 관람을 통해 힐링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7월 4일부터 전쟁기념관 기획 전시실에서 열리는 ‘더 퀸즈 시크릿 展’은 잠시나마 일상에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전시회 현장 속으로 지금부터 함께 떠나봐요~^^  



‘더 퀸즈 시크릿 展’은 누구나 궁금해 하지만, 아무나 들어갈 수 없는 신비와 환상을 가득 머금은 ‘여왕의 정원’을 콘셉트로 한 전시예요. 이 전시회는 특히 국내의 명실상부한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만들어 그 스케일이 남다릅니다.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은 미디어 아트, 뮤지컬 무대 디자인, 의상 디자인 등 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분들로 다른 전시와는 다른 ‘더 퀸즈 시크릿 展’만의 특별한 관람 포인트를 제공해요. 어떠한 관람 포인트를 중심으로 전시를 보면 될지 함께 보실까요?

 

더 퀸즈 시크릿 展 관람 POINT  

1) 스토리를 통한 감성적 전시 

2) 전시장을 압도하는 거대한 오브제 

3) 신비한 동화 속 여왕을 만나러 떠나는 여행 

4) 아름답고 색다른 정원을 만나는 설렘



# 숲 속에 있는 듯한 환상, 비밀의 정원



전쟁기념관 입구에서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더 퀸즈 시크릿 展’은 전시회장이 나와요. 입구에는 꽃과 정원을 형성화한 식물 디자인으로 전시회 콘셉트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티켓은 성인 1명당 15,000원인데요. 요 티켓은 ‘신한은행 민트레이디 클럽’ 이벤트에 당첨되면 초대권으로 입장이 가능하답니다. ‘민트레이디 클럽’은 신한은행 여성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한 여성만을 위한 온라인 공간인데요. 신한은행 여성회원이시라면 누구나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답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신한은행 민트레이디 클럽’ 페이지 접속 후 ‘일반 이벤트’에 들어가 마음에 드는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됩니다. 일반 이벤트 외에도 ‘알파레이디 적금 잔액 10만 원 이상’의 조건을 만족하신 분들은 프리미엄 이벤트에도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입구를 따라 들어가면 영상 홀로그램을 통해 여왕의 정원과 처음 만나볼 수 있어요. 이후 알록달록한 목조 인형이 있는 여왕의 아름다운 정원이 나오는데요. 어두운 조명 아래 나무로 깎아 만든 목조 인형들이 음악 소리에 맞춰 비밀스럽게 움직이는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또 몇몇의 나무 인형들은 직접 손으로 돌려보며 움직여 볼 수도 있어 단순히 눈으로 즐기는 전시가 아닌 체험을 통해 여왕의 정원에 초대받은 기분을 느껴볼 수도 있답니다!



# 정원은 살아 있다! 바다를 닮은 에너제틱한 공간




다음은 미디어 아트와 조형물들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공간이 이어집니다. 성인의 허리 높이까지 오는 나뭇잎을 닮은 전시물과 둥근 형의 벽면에 미디어 파사드가 연출되고 있어요. 여왕의 정원에서는 둥근 외벽에서는 유유히 헤엄치는 고래가 등장하며 환상적인 미디어 파사드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파사드란?  

미디어와 건물의 외벽을 뜻하는 파사드가 합쳐져 만들어진 용어예요. 건물의 외벽에 다양한 콘텐츠 영상을 투사하는 것을 이르는데요. 최근에는 시각적 아름다움은 물론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물로서 건축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다음은 다양한 동물들이 형상화된 여왕의 정원이에요. 잔디가 있는 바닥에는 육지 동물들이 벽면에는 물고기들이 전시되어 있답니다. 선으로 표현된 동물들과 얇은 천으로 표현한 지느러미는 실제 동물들을 연상시키기도 해요. 


전시 공간을 자세히 살펴보면 꽃과 정원으로 펼쳐지는 아름답고 황홀한 정원의 모습은 물론 기승전결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독특한 전시에 몰입감이 배가 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 전시회의 하이라이트! 화려하고 황홀한 여왕의 정원



신비함을 가득 담은 게이트를 지난 후 만나게 되는 공간은 현실의 시간과 공간을 넘어 지구상 어디에도 없는 새로운 세계를 떠올립니다. 다음으로 이어지는 전시 공간은 영화 아바타의 한 장면이 떠오르게 하는 환상적인 공간인데요. 


벽면과 천장을 가득 메운 하늘하늘한 천들. 시시각각 바뀌는 은은한 조명들은 신비의 세계는 물론 가보지 못한 미지의 탐험을 떠나는 설렘을 안겨줍니다. 



마지막 전시물은 ‘더 퀸즈 시크릿 展’의 하이라이트, 여왕의 드레스 입니다. 얼핏 보면 종 모양과 닮은 여왕의 드레스는 7m 높이의 거대한 크기가 전시장 분위기를 압도해요. 


여기에 빔을 통해 나오는 영상을 드레스에 비춰 마치 문양을 새겨 넣은 듯한 화려한 드레스를 연출합니다. 크기와 연출 면에서 국내 미디어아트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전시물이랍니다! 



출구를 나오면 꽃과 정원을 체험해볼 수 있는 포토존이 등장해요. 기존의 평면적인 포토존에서 벗어나 입체감 있는 구조로 장식되어 있는데요. 가족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서로 사진을 찍어주며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좋답니다. 


포토존 옆에는 꽃과 정원을 상징하는 다양한 기념품들이 판매되고 있어요. 꽃잎을 활용해 인물과 사물을 표현한 엽서부터 드라이플라워, 미니 화분 등이 장식되어 있답니다. 전시회 관람을 기념하며 하나 정도 간직해도 좋겠죠?^^  


민트레이디 클럽 이벤트 당첨권으로 관람하면 더욱 즐거운 ‘더 퀸즈 시크릿 展’. 신한은행의 여성 고객이 되시고 민트레이디 클럽 이벤트에서 당첨되는 행운도 꼭 누려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음 민트레이디 클럽 전시회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