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안녕하세요~ 블리블리 러블리 신이입니다!!

오늘은 또 무슨 재미있는 일을 할까? 고민하던 신이는 골목골목이 아름다운 곳 경리단길에 가기로 했습니다! 경리단길은 이태원과 가까우면서 먹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핫플레이스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핫플레이스로 놀러 가고 싶은 신이가 경리단길을 방문해 봤습니다! 신이가 뭐하고 놀았는지 궁금하시죵?^^ 지금부터 함께 가보실까요? 


# 간식 먹기 적당한 어느날, 츄러스 드실래요?

 


신이는 경리단길의 초입 부분부터 살며시 걸어봤어요. 길목에 들어서자 양옆으로 길~게 늘어선 먹거리들이 신이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꼬르륵, 신이의 배꼽시계가 울렸어요!! 뭘 먹을지 고민하던 찰나에 옆을 보니 츄러스 가게가 있습니다! 경리단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이 츄러스 집은 경리단길 필수코스로 이미 그 명성이 대단한데요! 



신이는 가장 기본인 2,000원짜리 츄러스를 먹어봤습니다. 츄러스 만드는 과정을 눈앞에 보니 츄러스가 더욱 맛있어 보여요~~ 밀가루 반죽을 튀기고 달콤한 설탕과 시나몬 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바로 눈 앞에서 튀긴 츄러스라 그런지 뜨끈뜨끈합니다! 바삭 소리를 내며 한입 베어 먹으면… 쌰라라랄라랄랄라~ 이곳은 천국인가요?? 한 입, 한 입 먹다 보니 어느새 한 개를 다 먹어버렸답니다! 소화도 시킬 겸 신이는 두둑한 배를 안고 다음 장소로 이동해 봤습니다. 



# 바삭하고 짭짤한 감자튀김, 아~주 칭찬해

 


츄러스 집이 있는 골목을 따라 쭈욱 올라가면 이렇게 골목길이 나오는데요. 제각기 다른

느낌의 샵들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 이 경리단 길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골목 구석구석에 위치한 카페들과 음식점들을 구경 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몰라 신이는 절로 콧노래가 나왔답니다. 츄러스로 아직 완전히 배를 채우지 못한 신이는 새로운 먹거리를 위해 좀 더 걸어봤습니다. 과연 어떤 음식점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데용~ 

 


오!! 신이의 발길이 닿은 곳은 샌드위치와 감자튀김이 파는 음식점이었어요. 어디서 많이 본 곳이라고 했더니 유명한 음식 경연 프로그램에서 우승하신 분이 쉐프로 있으신 곳이라고 하네용. 


신이는 이곳에서 감자튀김을 시켰습니다. 감자튀김은 단돈 4,000원인데요. 종이봉투에 그득히 담겨 있는 감자튀김. 참 먹음직스러워 보이쥬? 한 개 먹어보니 짭조름한 게 신이는 감자튀김의 신세계를 맛봤답니다. 자꾸 자꾸 손이 가서 다 먹어버릴 뻔했지만, 후식을 위해 배를 조금 남겨두었습니다. 



신이는 골목길을 따라 한 바퀴 산책을 해봤습니다. 경리단길은 2012년 국군재정관리단으로 통합된 육군중앙경리단이 있던 곳에서 명칭을 유래했다고 하는데요. 경리단길 인근에는 미국 부대의 영향으로 일찍부터 외국인들이 주거했던 곳이래요. 


그래서 그런지 술집과 식당은 물론 주변에 이국적인 샵들이 눈에 쏘옥 들어옵니다. 골목을 조금 더 올라가다 보면 주택 단지들도 눈에 들어 온답니다. 조금 걸었으니 신이는 이제 또 후식을 먹으러 가봅니다. 아까 감자튀김 옆집에 봐둔 아이스크림 가게를 봐뒀거든요. 헤헤.


# 아잉? 진짜 우유맛 좀 볼래유?

 


이곳은 두유와 우유 아이스크림이 파는 곳인데요! 신이는 우유를 좋아하니깐 우유 아이스크림으로 선택했습니다. 단돈 4,000원 영롱한 우유 아이스크림 비쥬얼에 신이의 마음은 벌써 시원해졌답니당~


참지 못하고 신이는 소프트아이스크림을 한 입 베어 물어봤습니다. 으음~ 우유의 깊은 향이 입안에 부드럽게 맴도는 게 신이의 입맛 제대로 저격입니당! 여러분도 경리단길 가시면 우유 아이스크림은 꼭 맛보세요~

 


한 바퀴 돌아 다른 골목길도 걸어봤습니다. 여기는 경리단길의 또 다른 골목길인데요. 이곳에는 바비큐 집부터 피자집까지 트렌디한 음식점들이 즐비해 있어 저녁만 되면 파티 분위기가 나요. 이 골목을 보니 다음에는 신이도 꼭 저녁에 와봐야겠다고 생각했답니다! 


신이와 함께한 경리단길 투어 어떠셨나요? 경리단길에는 다양한 먹거리도 많지만 골목을 둘러보는 재미가 있어 소소한 즐거움을 찾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다음에는 한이와 함께 하는 만원의 행복으로 찾아올게용~ 뿅~♥ 다시 돌아올 신이를 꼬옥 기다려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