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상 속에서 나눔 실천하기. 쉬운 듯 하면서도 참 어려운데요. 오늘은 매월 작지만 소중한 만원 나눔을 통해 실천하고 있는 신한은행의 “신한가족 만원 나눔기부”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신한은행 임직원이 함께하는 만원의 행복, 그리고 만원의 가치에 대해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과 사랑. 이 중 가치 있는 것을 꼽으라면 사람마다 선택하라면 누군가는 돈, 누군가는 사랑을 선택할 것입니다. 다음 중 여러분에게 가장 가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재미와 감동을 주는 영화 한편’, ‘친구와 즐기는 아메리카노 2잔’, ‘읽고 싶었던 책 한권’ 이처럼 세상에는 만원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참 많습니다. 이외에도 사람들이 생각하는 가치에 따라 만원의 쓰임은 모두 달라집니다.



같은 듯 다른 가치 ‘만원’. 그렇다면 만원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마다 다르게 쓰인 ‘만원’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원을 모아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지만, 만원으로 기부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배우 정혜영씨의 남편이자 가수인 가수 션씨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만원을 뜻 깊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로 1km에 만원씩, 꼬박 4년을 달려 장애어린이들의 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기부를 한 것이죠.  



신한은행 임직원들도 이 만원으로 가장 쉬우면서도 따뜻한 기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매월 급여에서 만원씩 십시일반 모아 나눔을 실천하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모인 돈은 어디에 쓰일까요?



바로 해피빈을 통해 2012년부터 2016년까지 995개의 사회복지단체에게 전달되었습니다. 그 모인 금액만해도 어마어마한데요. 총 66억 5천만원 이상의 후원금이 모아졌답니다. 



렇게 신한은행의 만원 나눔으로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요. 나눔으로 달라진 이웃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우리의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 희망이 있는 한, 끝까지 달린다.” 

신한은행의 만원은 청년들의 국토종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신한가족만나기 문화예술지원으로 즐거운 경복궁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서로 함께할 시간이 부족했던 어르신들과 청소년들이 경복궁 나들이를 통해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뛰고, 내일은 날고 싶어요. 

눈이 불편한 아이에게 정성이 담긴 후원금으로 안과 검진과 인지 치료를 받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꿈 같은 하루를 선물했어요!”

문화공연나눔을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했어요. 이 외에도, 사회 곳곳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문화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한가족은 가장 필요한 곳에, 가장 뜻 깊게 만원을 사용했습니다. 어쩌면 신한가족들은 이토록 행복한 모습을 보기 위해 꾸준히 만원나눔을 실천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신한은행의 만원나눔 이야기, 잘 들으셨나요? 만원으로 따뜻한 세상 만들기 어렵지 않은 것 같죠?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나갈 신한가족의 만원나눔을 지켜봐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