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지금 저축하지 않으면

나중에 하기 싫은 일을 해야 한다”


요즘 유행하는 저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명언이죠! 근검절약을 모토로 스튜핏과 그뤠잇을 외치며 자산관리 노하우를 재미있게 전하는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덕분에 2017년 대한민국엔 저축 열풍이 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마음과는 다르게 모아도 모아도 제자리인 통장 잔고를 슈퍼 그뤠잇하게 채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신한은행과 함께 3년 동안 천만 원 모으기,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 신한 통(通)은 모바일에서만 열리는 웹페이지입니다.




작심삼일이 뭐였더라?~ 수입-지출 분석으로 알뜰살뜰 적금!


100세 시대를 살고 있는 현대인에겐 결혼 자금, 내 집 마련, 노후자금까지! 목돈이 들어갈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돈을 벌 수 있는 시간은 물론 버는 돈의 양은 한정되어 있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주식이나 부동산 등 투자를 통해 돈을 불리기도 하는데요. 투자를 하려고 해도 목돈이 있어야 한다는 가혹하고도 슬픈 현실! 그렇다면 종잣돈의 발판을 삼을 수 있는 목돈을 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천만 원 모으는 것을 목표로 두신 분들이라면 먼저 자신의 수입과 지출 현황을 정확하게 알아야겠죠? 월 고정 수입에서 통신비, 교통비, 보험료, 월세 등 고정으로 지출되는 금액을 제외하고 개인 용돈과 같은 변동 지출을 고려해 저축가용액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그 후 천만원을 모을 기간을 정해야 하죠. 1년 안에 천만원을 모으려면 월 83만 3천원, 3년 안에 모으려면 월 26만 7천원, 5년 안에 모으려면 월 16만 7천원을 저축해야 합니다! 자신의 재정 상태에 맞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저축 기간과 저축 금액을 정한다면 허리띠를 졸라맬 일이나,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겠죠~?


수입-지출 분석을 통해 저축 기간과 저축 금액을 정했다면 어떤 방법으로 저축을 할지 정해야 합니다. 많은 분이 저축을 위해 은행의 금융 상품을 이용하는데요~ 뭐니뭐니해도 저축의 꽃은 ‘적금’이 아닐까 합니다.^^ 기간을 정해놓고 일정 금액을 목표로 저축을 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시중 은행엔 무수히 많은 적금 상품이 있지만, 목돈 마련을 위해선 이자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적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2018년 새해와 함께 높은 이자율로 금융시장에 혜성같이 등장한 적금 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3년 안에 천만 원 모으기 프로젝트,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입니다.




이자율 무려 3배!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2018년 새해, 신한은행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이 적금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높은 이자율에 있습니다. 세배드림 적금은 3년제, 첫 거래 상품 가입 시 기본 이자율의 3배인 최고 연 3.30%의 이자율을 보장하기 때문이죠~ 여기에 추가로 18년 3월 31일까지 가입고객은 무조건 0.2%p를 추가로 적용해 드립니다!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가입을 늦출 이유가 없겠죠~! 세배드림 적금을 통해서라면 월 267,000원씩 3년이면 천만원 목돈 만들기에 성공할 수 있답니다^^



2018.01.02 현재, 세전이율 기준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의 우대 조건은 ①신한은행 예금, ②신한은행 적금, ③신한은행 마이홈플랜 주택청약종합저축, ④신한카드(신용 限) 중 1개 또는 2개 이상 상품의 첫 신규 가입자여야 한다는 것인데요.





우대 조건 1개를 충족할 경우, 기본 이자율의 두 배인 2.2%의 연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세배드림 적금 가입한 후 신한은행에서 예금 계좌를 첫 신규 개설한다면 우대 조건 1개를 충족한 것으로 연 2.2% 이자율이 적용되는 것이죠^^


우대 조건 2개 이상 충족 시엔 연 기본 이자율의 세 배인 연 3.3%의 최고 이자율 혜택을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세배드림 적금에 가입한 후 신한은행에서 예금 계좌를 첫 신규 개설하고 청약저축까지 첫 신규 가입한다면 최고 이자율인 연 3.3%의 연이율이 적용됩니다.

(이벤트 우대이자율 적용 시 최고 이자율 연 3.5%, 18.01.02~18.03.31 가입 고객 限)


신규 고객에게 넘사벽 이자혜택으로 보답하는 신한은행! 목돈 마련을 계획 중인 분이라면 최고 이자율 3.3%의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을 꼭 기억해야겠죠?



세배드림(DREAM) 적금 가입 기준! 내 마음 속에 저장~


최고 연 3.3%의 이자율을 제공하는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가입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우대조건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대상은 정해져 있습니다~ 바로 신한은행 예/적금/신한카드 첫 신규 고객이죠^^ 우대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기본 이자율만 적용 받기 때문에 아쉬워하는 기존 고객들이 많을 텐데요. 일정 조건에 한해 기존 고객도 첫거래 고객으로 포함하고 있답니다.





예/적금의 첫 신규는 ‘세배드림 적금’ 가입 직전 1년간 미보유 고객이 신규 가입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만약 2018년 1월 8일에 세배드림 적금에 가입하고 싶은 고객이라면, 가입일 1년 전인 2017년 1월 8일부터 가입일 전일인 2018년 1월 7일까지 신한은행의 예/적금 상품을 보유하지 않고 있어야 우대이자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마이홈플랜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첫 신규는 ‘세배드림 적금’ 가입 직전 1개월간 미보유 고객이 신규 가입한 경우입니다. 예/적금인 1년인데 비해 매우 짧죠? 2018년 1월 8일에 세배드림 적금에 가입하려는 고객이 우대이자율을 적용 받으려면 가입일 1개월 전인 2017년 12월 8일부터 가입일 전일인 2018년 1월 7일까지 딱 한 달간 신한은행의 청약저축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한카드(신용카드) 첫 신규는 최초 신규, 유효 기간 만료 고객, 탈퇴 후 3개월 이상 경과 고객이 신규 가입한 경우 우대이자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단, 신한카드 첫 신규는 신한 BC 및 체크카드는 제외라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




2018년 무술년 새해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EVENT’


높은 이자율과 함께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이 특별한 또 하나의 이유, 바로 2018년 무술년 새해맞이 및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최대 14,000원의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EVENT’! 이번 이벤트는 총 5가지 방법으로 진행되며, 세배드림 적금 가입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들도 참여 가능한데요~ 어떤 이벤트가 진행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 하나!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을 3회 이상 납입만 하면 마이신한포인트 3,000원이 적립됩니다. 금액 상관없이 이벤트 기간 내 납입 횟수 3번만 채우면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이벤트 둘!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가입 고객 중 이벤트 기간 내 청약저축 신규 가입하고 3월 31일 기준 잔액 30만원을 달성했을 경우 마이신한포인트 3,000원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내 집 마련하며 마이신한포인트도 받을 수 있는 기회, 놓칠 순 없겠죠?





이벤트 셋! 이벤트 기간 내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에 게재된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가족들을 소환하고 새해 소원을 빌면 세뱃돈으로 마이신한포인트 3,000원을 적립할 수 있다는 사실! ‘세배드림 적금’ 가입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5,000명)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니 응모를 서두르세요:)





이벤트 넷!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에 가입하신 분 중 이벤트 기간 내 신한 FAN클럽에 최초 가입한 고객이라면 마이신한포인트 3,000원을 적립할 수 있습니다! 가입만해도 포인트가 쑥쑥~ 적립되니까 참 든든하죠?^^





이벤트 다섯! 네번째 이벤트인 ‘FAN클럽 가입하고 세배하자!’ 대상고객 중 3월 31일 기준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잔액이 30만 원 이상인 고객님께 마이신한포인트 2,000원을 추가로 적립해드립니다. 적금도 하고 마이신한포인트도 쌓고! 1석 2조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EVENT는 2018년 1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포인트 적립은 2018년 4월 20일 이후에 진행됩니다~ 이벤트는 3월 31일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및 신한 ‘FAN클럽’ 정상계좌를 대상으로 하며 신한 FAN클럽 APP 내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 한합니다.




지금까지 최고 3.3%의 이자율을 자랑하는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과 새해맞이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 EVENT’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포인트 적립 혜택도 받고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DREAM) 적금으로 2018년 새해 천만 원 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 준법감시인 사전심사필 제2018-2-44호 (2018.01.10~2018.03.31)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꺼져라 2018.01.12 11:14 수정/삭제 댓글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나그네 2018.01.12 17:26 신고 수정/삭제 댓글

    어플로 세배드림 가입한 사람입니다. 물론 다 대상에 해당되더군요.
    그래서 가입을 했는데 (세배드림 적금, s드림 정기예금 온라인전용)
    문제는 어플로 금리를 확인해보면 2.4%로 나옵니다.
    3.5% 적용 된거는 언제쯤 확인 할 수 있나요?
    창구 직원은 스마트폰 콜센터에 알아보라고 하고
    콜센터 직원은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말 같지 않은 소리하고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읍니다.
    이러다가 이거 만기 됐는데 2.4%만 적용돼서 지급되는거 아닙니까

    • 신한은행 신한은행 2018.01.16 19:22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신한은행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본 채널에서는 상품과 관련된 응대를 해드리는 것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관련 문의는 신한은행 영업점이나 고객센터(1599-8000)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님께 바로 응대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