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우수 인재-중소기업

춤형 솔루션, 청년취업 두드림

 

▶기업 멘토단, 대학 추천 인재 등 500여명

참석해 글로벌 현장 탐방 출정 결의

 

 

 

신한은행은 3일 안산시 단원구 소재 중소기업연수원 대강당에서 청년취업 두드림(Do-Dream) GO滿場, 4차 산업혁명 스마트 원정대출정식을 진행했습니다.

 

 

 ‘청년취업 두드림(Do-Dream)’은 신한은행이 작년 9월부터 추진 중인두드림(Do-Dream)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중소기업진흥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하고 4차 산업혁명 관련 업무 연수를 중심으로 이들의 역량을 고도화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는데요!

글로벌 4차 산업혁명 현장 탐방 출정을 앞두고 진행된 이 출정식에는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 4차 산업혁명 선도 중소중견기업 멘토단 54, 43개 대학 추천으로 선발된 405명의 청년 인재 등 500여명이 참석해 힘찬 결의를 다졌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부제 GO滿場은 청년들의 취업을 처음부터 끝까지 지원하는청년취업 두드림(Do-Dream)’ 프로그램의 내용을 담아 지어졌는데요. ‘GO滿場청년들의 기()를 살리고 글로벌 4차 산업혁명 현장을 탐방(GO)하며 직무역량을 채워(滿) 취업에 이르는 장()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먼저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을 위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취업의지를 고취시키는 맞춤형() 살리기프로그램을 6 28일부터 5 6일간 진행했습니다.

이 날 진행된 출정식은() 살리기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하고 4차 산업혁명 글로벌 현장 탐방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청년취업 두드림(Do-Dream)’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정식은 방송인 서경석씨의 사회와 함께 토크콘서트, 출정 퍼포먼스, 공연 및 특강 순서로 진행되었는데요. 토크콘서트에서는 신한은행 위성호 행장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이 패널로 출연해주셨습니다.

 

 

 위성호 행장은입사했을 때 신한은행은 작은 조직이었으나 회사가 성장하면서 많은 기회를 접할 수 있었고 그 기회를 잡으려 1% 더 노력하다 보니 어느새 회사와 함께 내가 성장해 있었다강한 중소중견기업에서 일하고자 하는 여러분들도 과거의 저와 같은 출발선에 있다고 생각한다. 조금 더 노력하고 기회를 잘 활용해 사회를 움직이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청년들에게 진심을 담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7 4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글로벌 현장 탐방에서 기업 멘토단과 청년 인재 450여명은 심천 소프트웨어단지, 상해 슈퍼컴퓨터 센터 및 로봇전시회, 일본 사이버다인, 싱가폴 사이언스 센터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우수기업과 현장을 방문하게 됩니다. 글로벌 현장 탐방을 마친 후 이들은 미션수행과 전문가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어서 8월에 시작하는 직무별 심화 연수 프로그램(滿)에서는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회계 등 선발된 인재들의 기업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이 2주간 진행된다. ‘청년취업 두드림(Do-Dream)’의 마지막 단계에서 신한은행은 ‘4차 산업 선도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어 멘토단을 포함한 기업 관계자들과 인재들의 취업 매칭을 지원하는 장()을 마련한다. 11월에 개최될 취업박람회는 기업과 청년들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원스탑(One-Stop) 일자리 지원 시스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청년취업 두드림은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신한은행의 의지와 중소기업 활성화라는 중진공의 목표가 어우러져 만들어낸 결과물이다라며 “2012년부터 진행해 온으뜸기업-으뜸인재 매칭사업의 노하우를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사회공헌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