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 대한민국 금융권 최초로 페이스북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성공사례로 등재
- 차별적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확산방식을 시도해 획기적 성과 창출

 

 

당행은 대한민국 금융권 최초로 페이스북으로부터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로 선정되어 페이스북 글로벌 공식 페이지에 등재된다.

 

당행은 모바일 뱅킹(SOL)’에 탑재된 디지털 특화 상품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을 기반으로 지난 7 17일부터 5주간 진행한내가 SOL!’ 이벤트에 적용된 차별적 전략과 성공적 결과로 인해 이번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에 선정됐다. 페이스북은 매년 페이스북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각 기업의 캠페인들에 대해 마케팅의 차별성과 컨텐츠의 독창성,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최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페이스북 글로벌 공식 페이지에성공사례로 공개하고 있다.

 

당행이 진행한내가 SOL!’ 이벤트는 적금 상품을 가족, 동료 등 지인들에게 축하, 감사, 격려 등의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다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체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성공적으로 연결한 사례이다. 당행은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들이 보인 관심 키워드, 광고에 대한 반응, 온라인에서의 활동 데이터 등 폭넓은 데이터에 기반한 최적화 솔루션을 적용한 마케팅을 진행했다.

 

고객들 또한 디지털을 활용한 새로운 선물 방식에 대해 많은 호응과 공감을 표시했다.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디지털 영상은 504만건 View를 기록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을 선물하거나 가입하기 위해 ‘쏠(SOL)’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은 27만여명에 이른다.

 

페이스북 코리아 최호준 이사는신한은행의내가 SOL이벤트는 전략의 혁신성이 돋보이고 영업적 성과까지 창출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도 기여한 차별성 있는 마케팅으로 평가됐으며 이에 금융권 최초로 이번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에 등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당행 관계자는신한은행이 디지털 리딩뱅크로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금융 플랫폼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초 맞춤형 서비스(Super Customization)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