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 신한 뉴~스 ‘사랑의 비빔밥 Day’


매달 전해드리는 신한은행의 따뜻한 동행 이야기! 오늘은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비빔밥 Day’ 봉사활동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그전에 신한은행의 자원봉사 행보를 먼저 이야기해 드릴게요.


신한은행에서는 2010년부터 보건복지부와 민관협력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독거노인 사랑잇기' 사업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 사랑잇기는 신한은행 스마트고객센터 직원들이 독거어르신 400여 분과 결연을 하고 주 2~3회 안부 전화를 걸어 말벗이 되는 봉사활동으로 7년간 이어오고 있어요. 이번 ‘사랑의 비빔밥 Day’는 그간 전화로만 만나 뵙던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정을 나누는 봉사활동이에요.


따뜻함이 넘쳤던 ‘사랑의 비빔밥 Day’ 어떻게 진행됐는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어르신들, 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세요!



‘사랑의 비빔밥 Day’는 지난 6월 30일 인천 부평구 삼산동 소재 부평구노인복지관 강당에서 열렸어요. 이번 봉사활동에는 위성호 은행장님과 신한은행 임직원 40명이 참여해 어르신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번 행사에는 총 75명의 독거어르신들이 참석하셨는데요. 신한은행에서 비빔밥을 만들어드리는 것은 물론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을 위해 선물도 전달했답니다.


선물은 폭염에 취약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쿨매트와 여름 이불 등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물품들로 꽉 채웠답니다. 어르신들, 올 여름 더위 걱정 없이 시원하게 보내세요! 



# 신한은행 S 비빔밥은 특급 비빔밥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 어르신들께 드릴 신한은행표 ‘S 비빔밥’을 준비했습니다.

사랑이 가득한 비빔밥, 푸짐하니 맛있어 보이죠?! 비빔밥을 만드는 내내 현장에서는 웃음이 끊이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여기서 다가 아니에요! 마음 따뜻하신 은행장님과 신한은행 직원들이 어르신들 위해 손수 비빔밥을 나누어 드렸답니다. 다 같이 먹는 비빔밥만큼 맛있는 게 또 없죠! ^^



# 할아버지 할머니도 춤을 춰요 이히~ ♬



무엇보다 이날 행사는 그 동안 전화로 안부를 확인하던 어르신들을 직접 모셔와 한자리에서 얼굴을 마주해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소중한 모임에서 빠질 수 없는 또 하나! 바로 행복한 이 시간을 기억하기 위해 직원분들과 어르신분들이 함께 즐거운 기념촬영시간을 가졌어요.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함께하는 시간 동안 어르신들의 얼굴에 미소가 가득한 따뜻한 순간이었답니다. 




비빔밥 타임이 끝나고는 다과 시간과 함께 댄스 타임이 열렸어요. 식후에 적당한 움직임은 운동이 된다고 하죠? 어르신들의 신명 나는 춤사위에 무척 흥겨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행사가 끝난 뒤 설문조사도 이어졌는데요. 많은 어르신께서 ‘사랑의 비빔밥 Day’에 만족하셨다고 투표해 주셨습니다~ 이번 행사가 어르신들의 마음속에 따뜻한 추억으로 오랫동안 기억되길 바랍니다!



# 신한은행의 봉사는 to be continue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뜻 깊은 시간, 앞으로 신한은행에서는 사랑의 비빔밥 Day 외에도 고령화에 따른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인 복지정책에 기여 할 수 있는 '어버이 효사랑 큰잔치', 겨울철 방한용품 지원사업, 어르신 영화나들이 문화체험 등 독거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신한은행의 따뜻한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