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6년간 대한민국 금융을 선도해온 신한은행이 고객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금융의 모든 것을 새롭게 재정의하려 합니다! 


‘어떻게 하면 누구에게나 편리하지만,

개인에게 딱 맞춰진 새로운 디지털 금융 생활을 제공할 수 있을까?’ 


신한은행은 세상에 없던 슈퍼앱을 탄생시키기 위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과연 고객들은 금융앱을 쓰면서 어떤 불편함을 느끼고 있을까요?


 

복잡하고 어렵기만 한 금융앱의 편견,

신한은행이 깨겠습니다!

 



금융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가장 근본적이고도 큰 불만은 바로 앱 사용 자체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가입 한 번 하는데 공인인증서, 회원가입 정보 등 뭘 이렇게 많이 입력하고 또 등록해야 하는지… 기존 금융앱의 가입 절차는 가입 전부터 고객을 지치게 만드는데요. 가입에 성공한 후에도 앱에서 원하는 메뉴를 찾는 것은 또 다른 도전과제! 숨바꼭질하듯 꼭꼭 숨어있는 메뉴들 때문에 고객의 마음은 고구마 열 개를 먹은 듯 답답해지기 마련입니다.


금융앱, 간편하게 가입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는 없는 걸까요?~ 다가올 2월, 신한은행 슈퍼앱이 금융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간편함과 안전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인증체계,

신한은행이 만들겠습니다!


 



금융앱은 서로간의 돈 거래가 이루어지는 앱이다 보니, 보안이 까다로울 수 밖에 없어요. 그 중에서 특히 본인인증 절차는 고객들의 짜증 지수를 올리는 주범입니다. 많은 고객이 복잡한 비밀번호 설정과 일 년에 한 번씩 갱신해야 하는 공인인증서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인증서 없이 간단한 비밀번호만으로 실행되는 플랫폼들이 출시되고 있긴 하지만, 단순하게 금융거래가 진행되다 보니 보안이나 안전성에 있어서 의심이 들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ㅠㅠ


간편하지만 보안상 문제 없는 금융앱은 없는 걸까요? 다가올 2월, 신한은행 슈퍼앱이 불안함과 걱정을 싹 씻어드립니다~


 

뱅킹에서도 영업점 못지 않은

모바일 상담 서비스,

신한은행이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이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은행에 가지 않고도 간편하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금융상품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아직 영업점에서 해결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절차가 복잡한 대출의 경우 더더욱 방문을 원하는 고객님들이 많죠.!


대부분의 고객님들이 은행을 방문하는 큰 이유는 모바일 상담 기능을 탑재한 앱이 있어도 영업점만큼 양질의 상담을 기대하긴 어렵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대기 시간이 긴 영업점 상담 대신 모바일로도 빠르고 간편하게 높은 수준의 상담을 받는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다가올 2월, 신한은행 슈퍼앱이 여러분만의 전담 직원이 되어드립니다~


 

맞춤 상품을 제공하는 최적의 자산관리,

신한은행이 앞장서겠습니다!


 



금융앱에서 제공하는 상품 추천 리스트를 보다 보면 ‘정말 나만을 위한 추천이 맞나?’ 라는 생각이 들곤 하죠. 고만고만한 상품 리스트들을 보다 보니 없던 결정장애도 무럭무럭 자라는 기분입니다. 그 정도면 다행 이게요? 때론 내 상황과는 전혀 맞지 않는 상품이 추천리스트에 뜨기도 하다보니 영업점에 갈 시간이 없는 고객들은 일일이 계산기를 두드리며 내게 맞는 상품 찾기 대장정의 길에 오르게 됩니다.


내 자산 규모, 나이, 투자 성향에 딱 맞는 상품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금융앱은 없는 걸까요? 다가올 2월, 신한은행 슈퍼앱이 1대1 맞춤 금융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

신한은행이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금융상품마다 가지각색인 우대금리 적용 기준! 우대금리를 받는 방법이 앱에 분명 한글로 쓰여 있는데 단 1도 이해가 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낯선 용어들과 복잡한 설명을 보다 보면 현기증이 납니다. 그래서 결국엔 나에게 적용되는 금리가 얼마인지 도대체 알 수가 없다는 슬픈 현실!


앱에서 한눈에 쉽게,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우대금리 기준을 볼 수는 없는 걸까요? 다가올 2월, 신한은행 슈퍼앱이 여러분의 말 못할 답답함을 모두 풀어드립니다!


 

고객을 위한 1만 시간의 노력,

14,000명의 고민,

150명 최정예 멤버의

땀방울을 모아 만든 신한은행 슈퍼앱!


앱 사용의 불편함, 복잡한 본인인증, 미비한 모바일 상담 서비스, 차별화 없는 상품 추천 등 고객이 들려준 기존 금융앱의 문제점.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기에 신한은행은 고객의 소리에 집중하고 그에 응답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응답으로부터 시작된 것이 바로 신한은행의 ‘슈퍼앱’ 프로젝트입니다!





신한은행의 슈퍼앱 프로젝트는 결코 짧은 시간에 완성된 것이 아니에요. 그 고민의 시작은 2016년 하반기로 거슬러 올라가니 말이죠. 그리고 올해 3월, 신한은행은 기존 금융앱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고객의 ‘편리’, ‘맞춤’, ‘경험’을 만족시키는 앱을 개발하기로 결정합니다. 고객의 만족을 위해 모든 것을 혁신하는, 그야말로 슈퍼앱이죠.


슈퍼앱 개발을 위해 신한은행은 최고의 전문가들로 TF팀을 구성했는데요. 써니뱅크와 신한S뱅크를 담당하던 신한은행 내 직원뿐만 아니라 외부 경력직까지 포함하여 최정예 멤버 150명이 슈퍼앱을 위해 모였다는 건 안비밀!




슈퍼앱을 위해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150명이 넘는 인원이 쏟아 부은 열정과 노력! 신한은행의 역량이 총동원된 그 결실이 드디어 세상 밖으로, 여러분을 만나러 갑니다. 다가오는 2월, 세상에 없던 새로운 금융앱, 신한은행의 ‘슈퍼앱’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