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모바일 기반 종합 금융 플라자 재탄생, 

자동차·부동산금융 등 토털 솔루션 제공 

 

국내 스마트금융을 선도해온 '신한S뱅크'가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한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에서 스마트뱅킹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신한S뱅크'는 대한민국 대표 스마트금융 서비스로 2016년 전면 개편을 통해 대출센터, 외환센터 등 

다양한 상품과 컨텐츠를 결합한 모바일 금융 플라자로 재탄생하였다. 특히, 작년 말 자체 프로젝트를 통해 그 동안 비대면에서 완결이 어려웠던 주택담보대출을 완전 무방문 서비스로 구현하였으며,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총 42개 개인대출상품을 완전 무방문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인기 상품인 '신한MyCar대출'도 신한S뱅크에 무방문 대출로 제공되어 자동차 매물 검색부터 대출 실행까지 가능해졌다. 기존에 매물 정보 제공에 머물렀던 다른 모바일 부동산 서비스와 차별화하여 부동산 매물 정보에 학군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마이홈앤론' 서비스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초등학생 학부모들의 니즈를 잘 반영한 생활 밀착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핀테크 기술도 접목 중이다. 작년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모바일 기반 골드바 서비스를 도입하였으며, 바이오 인증 기술을 활용하여 홍채 인식만으로 동호회 회비 관리, 가계부, 금융일정 등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스마트뱅킹 활용 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들이 출현됨에 따라 고객의 삶과 생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감성적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한S뱅크는 바이오 기반의 간편 뱅킹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를 활용한 모바일 뱅킹 업무 영역 확대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김유진 2017.05.08 19:59 수정/삭제 댓글

    신한S뱅크 2017 고객감동브랜드지수 스마트뱅킹 부문 대상 수상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