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104년 만에 신한은행이 서울시 1금고 은행이 되었습니다!

신한은행 블로그 2019. 1. 21. 14:00

 

104년 만에 새로운 서울시금고 은행이 신한은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올해부터 서울시가 2금고 체제로 전환되면서 실질적 주거래 금고인 서울시 1금고를 신한은행이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천만 시민의 세입과 세출을 담당하는 만큼, 신한은행과 서울시가 남다른 고민과 노력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우선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서울시 세금납부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변경된 것인데요. 그리고 플레이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서울시 세금납부를 검색하여 세금 납부 앱을 새로 설치한 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더 편리한 이용을 위해 꼭 알아두셔야 해요!

 

 

 

그리고 홈페이지 內 번호 검색창이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첫 화면에서 바로 전자납부번호, 납세번호, 상하수도 고객번호 중 하나만 입력하면 나의 납부세금을 빠르게 조회할 수 있어요.

 

 

 

 

지방세 납부 사전 알림 서비스! 기존에는 LMS를 통해서만 받아보실 수 있었는데요, 이제부터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서도 더욱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만 가능했었던 예약이체 기능은 세외수입, 상하수도요금 납부까지 항목이 추가되었어요. 예약이체 기능을 이용하면 세금납부 기일을 놓칠 걱정 안 해도 되시겠죠?~ 

 

 

 

 

서울시 세금 납부 어플 ‘STAX’을 알고 계시나요?~ 이 어플에도 더욱더 간편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요. 세금납부를 위한 은행 계좌가 특정은행에서 모든 은행으로 확대되어, 더 많은 사용자가 이용 은행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STAX 어플 內 간편인증 방법도 추가되었어요! 기존에 간편비밀번호(PIN번호)뿐만 아니라 지문, 패턴, 얼굴인식을 통해 인증 절차가 더욱 정확하면서도 간소화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울시 세금납부 고객센터(콜센터) 안내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대기인원수와 예상 대기시간 안내는 물론 콜백서비스가 신설되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로 서울시민고 함께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시금고은행으로 안정적인 첫걸음을 내딛는 신한은행! 앞으로도 세정업무고도화를 단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인데요. 천만 서울시민의 입장이 되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모습 많이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