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2009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신한음악상, 지난 10년간 국내 최정상의 클래식 영재를 배출했는데요. 실력과 열정 넘치는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들을 발굴 지원하고자 진행되는신한음악상 2019년에도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참가 지원하기

http://music.shinhan.com/

 

 

 

 

지난 10년의 성장만큼

앞으로의 10년이 더욱 기대되는

신한음악상!

 

신한음악상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 11주년을 맞이했는데요. 순수 국내파 클래식 유망주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금융권 최초의 음악상이자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입니다.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최소 45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유명 콩쿠르 대비 단기간에 국내 최고 수준으로 성장했는데요. 지난 10년간 문화예술계에 의미 있는 자취를 남긴 신한음악상!

 

바이올린, 피아노, 성악, 첼로의 4가지 부문 시상으로 진행되는 신한음악상은 각 분야별 수많은 최정상의 클래식 영재들을 배출했습니다.

 

 

36명의 수상자들은 신한음악상 수상 이후, 글로벌 무대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데요. 3회 수상자 김민지님은 제6회 파울로 국제첼로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고기록으로 준우승을 차지, 6회 수상자 허자경님은 제2회 앨리스 엘리노어쇤필드 국제현악콩쿠르에서 첼로 프로페셔널 부문 최연소1, 7회 수상자 김동현님은 제9회 영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에서 바이올린 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 이 외에도 수 많은 글로벌 콩쿠르 수상기록을 남긴 자랑스런 신한음악상 수상자들! 그리고 1회 수상자인 바리톤 김주택님은 공중파 프로그램팬텀싱어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6 6, 7회 신한음악상 수상자들이 수상 혜택으로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에서 연수를 받고 있는 중에, 베를린 한국문화원에서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는데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호소력 있는 연주 실력에 현지인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이끌어 냈습니다.

 

이처럼 신한음악상이 빠른 시간 안에 최고의 영재들을 배출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12명의 최정상 전문위원께서 함께 자리를 빛내주셨기 때문입니다.

 

 

참가자들 연주에 대한 칭찬뿐만 아니라, 섬세하고 날카로운 심사평으로 신한음악상의 격을 한 층 더 높여주셨는데요. 첼리스트 백청심님(現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명예교수)신한음악상을 통해 우리나라 음악계를 대표할 만한 음악가가 배출될 날도 머지않았다고 확신한다말씀하셨고, 피아니스트 신수정님(現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명예교수)신한음악상은 다른 콩쿨과 실력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며 국내 메이저 콩쿠르로 자리잡고 있음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최고의 음악상으로 자리매김한 신한음악상! 2019, 대한민국 클래식계의 한 획을 그을만한 숨은 유망주들을 찾기 위해 41일부터 접수를 시작으로 여러분 곁을 찾아갑니다!

 

 

 

클래식에 대한 뜨거운 열정,

여러분의 실력을 마음껏 보여주세요!

 

지난 10년간 국내 최정상의 클래식 영재를 배출한 신한음악상! 올해도 또 어떤 실력파 유망주들이 탄생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그 동안 쉼 없이 갈고 닦은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인신한음악상의 참가 요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11회 수상자들이 펼치는 음악회 및 본선 경연을 유튜브를 통해 처음으로 생중계할 예정이에요. 지난 10년간의 성장만큼이나 기대되는 앞으로의 10, 그 이상까지도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계의 미래를 위해 멈추지 않는 신한음악상이 되겠습니다! 많은 참가 지원 부탁드립니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