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혁신금융 지원을 위한 '신한 성공두드림 지식재산권 담보대출' 출시

신한은행 블로그 2019. 4. 12. 16:10

 

 

 

물적담보는 부족하지만
우수한 특허권을 보유한
중소기업 대상 금융지원 활성화

 

신한은행은혁신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업 및 벤처기업, 기술형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신한 성공두드림 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우수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물적담보는 부족하지만 기술력이 뛰어난 혁신기업 대상으로지식재산권(IP)금융 활성화를 위해 신상품을 출시했다.

 

‘신한 성공두드림 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은 기술력이 뛰어난 혁신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에 대한 기술평가기관의 가치평가를 통해 우수한 지식재산권을 담보로 취득하고, 지식재산권 가치평가 금액의 최대 6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신한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계기로대출조건을 우대하는 다양한 지식재산권(IP)대출상품 출시 준비지식재산권(IP) 회수리스크 완화를 위한 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 회수 전담 기관 ‘(가칭)IP뱅크의 출연 검토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 관련 전담심사팀을 신설해 전문적 혁신기술 심사 관리 체계 구축 등 무형자산의 실질적 담보가치로서 실효성 및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신한은행은성공두드림 지식재산권(IP) 담보대출출시로 무형자산 비중이 높은 혁신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부동산 담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활용해 원활한 자금 조달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에 적시 자금을 공급해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생산적 금융의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