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공인인증서 최소화 흐름 반영 및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서비스 개발

 

 

신한은행은 모바일뱅킹 앱(SOL)’을 이용해 인터넷뱅킹에도 로그인 할 수 있는(SOL)패스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쏠(SOL)패스서비스는(SOL)’ 이용 고객이라면 PC에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도입한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비대면채널 금융 거래시 공인인증서 사용을 최소화 하는 흐름을 반영하는 한편, 모바일뱅킹 사용 고객이 일시적으로 인터넷뱅킹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공인인증서 설치 없이 로그인 할 수 있도록(SOL)패스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한 단계 더 높였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채널 거래시 공인인증서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해 작년 2월부터 모바일뱅킹에서 이체, 수신상품 신규 및 해지, 외화송금 등 업무 처리시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절차를 생략하고 있으며 작년 12월부터는 인터넷뱅킹에도 같은 정책을 적용하고 있다.

 

 쏠패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인터넷뱅킹 로그인 화면에서쏠패스 로그인선택화면에 나오는 로그인용 ‘QR코드확인 ▲‘(SOL)’에서쏠패스 로그인선택해 ‘QR코드인식공인인증서, 바이오인증(지문), 패턴 등 로그인 방식에 따라 로그인인터넷뱅킹 로그인 의 순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모바일뱅킹과 인터넷뱅킹을 연결하는 서비스가 도입되어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사소하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까지도 관심을 기울이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