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실버세대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예방 등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

-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정보화 교육 위해

노인복지관 정보화 교실 리모델링

 

신한은행은 노인복지관과 그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실버세대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교육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7년부터 전국 360개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노후화된 정보화 교실을 개선하는신한 더드림(THE Dream) 사랑방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노인복지관에는 환경 개선공사와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최근 금융환경의 변화가 가속화 됨에 따라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올해 상반기 노인복지관과 어르신들의 의견을 모아금융사기 피해예방’, ‘인터넷 뱅킹 활용등 어르신들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해, 동영상 강의 등 교육 콘텐츠 개발을 완료했다. 교육 컨텐츠들은 16일 인천시 계양구 노인복지관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30개 기관에 실버세대 금융교육에 활용 될 예정이며,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의 협약에 따라 소속 노인복지관에는 무료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노인복지관 정보화 교실 환경개선 공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17일 서울 시립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의 정보화 교실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됐으며, 10월 중 4, 연말까지 20개의 노인복지관 정보화 교실 리모델링이 완료 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실버세대를 위한 금융교육 컨텐츠 개발과 정보화 교실 환경개선은 어르신들을 배려하는 금융 및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라며, “실버세대 고객들이 안전한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