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만기, 수익률 등 금융정보를 시각화하고 저축,

지출현황을 분석하여 연령별 금융현황까지

비교 가능한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

-

계좌조회와 상품가입 등을 제공하는뱅킹’,

통합자산조회와 금융 컨설팅을 지원하는 'MY자산',

생활금융서비스를 추천하는 '라이프' 3

가지 카테고리로 쏠(SOL) 개편

 

신한은행은 오픈뱅킹 시행에 앞서 28일부터 모바일 플랫폼인 쏠(SOL)에서 모든 금융거래를 한눈에 조회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은행, 카드, 증권, 보험, 연금, 부동산, 자동차, 현금영수증 등 흩어져 있는 자산을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MY자산통합자산조회서비스다. (SOL)에서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실시간으로 보유한 자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과 자동차는 거주지 주소나 본인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시세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자동차의 경우 향후 3년의 시세를 예측하여 최적 매매시기를 가늠할 수도 있다. 또 입출금 합계, 예ㆍ적금 만기도래 타임라인, 펀드 수익률 현황, 월별 카드 청구금액을 시각화하여 알려준다.

 

MY자산통합자산조회서비스는 자산 조회는 물론 관리도 가능하다. 빅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을 통해 은행계좌나 카드거래를 분석해, 저축ㆍ소비ㆍ연금 등 금융정보를 소득수준과 연령별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금융상태를 객관적으로 비교 진단할 수 있고, 적금 상품과 채권형 펀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추천 받아 목적에 맞게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라이프를 신설해 자기개발, 워라벨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천한다. 특히 GS25, 런드리고, 클래스 101, 청소연구소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제휴사를 확보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및 혜택에 관련된 정보와 함께 할인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하며 ‘SOL 오픈하면 오픈캐시 오백만원이벤트를 25일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 별도의 응모절차 없이 ‘MY자산을 이용하거나 오픈뱅킹 가입 후 타행계좌에서 출금이나 이체를 하신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으로 전환이 가능한 오픈캐시(최대 500만원)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오픈뱅킹 시행을 앞두고 고객이 전 금융기관의 자산현황을 한눈에조회ㆍ관리 할 수 있도록 ‘MY자산서비스를 준비했다앞으로도 고객의 통합된 자산 정보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