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혁신적인 생산 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신한은행ㆍ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업무협약

신한은행 블로그 2019. 11. 25. 10:57

 

 

기술혁신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기술혁신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통한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양사는 중소중견 기업의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위한 금융지원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뿌리산업(생산기반) 영위기업과 청정생산시스템 기술 및 융복합 생산 기술 도입

기업을 발굴해 추천하고, 신한은행은 추천 받은 기업에 IP(Intellectual Property,지식재산권)담보대출과 TCB(Technology Credit Bureau,기술신용평가)대출을 통해 기술사업화에 필요로 하는 자금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은행은 해당 기업에 경영, 회계, 글로벌 컨설팅 등 전문화된 기업 컨설팅과 IP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비금융서비스도 함께 지원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제조업 기반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이를 통한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중소중견 기업에 대한 혁신금융 공급 확대를 통해 우리 경제의 활력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