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이 지속되면서 국민 모두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이런 사회적 상황을 악용한 신종 보이스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 신종 보이스피싱의 유형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신한은행에서 자세히 알려드릴 테니 꼭 함께해주세요!!

 

 

첫째, 의심스러운 링크는

절대 클릭하지 않기!

    

최근 정부부처에서 감염증에 대한 정보전달을 위해 보낸 긴급재난문자, 많이 받아보셨죠? 그런데 보이스피싱 피의자들이 이를 사칭한 문자를 통해 새로운 유형의 보이스피싱을 시도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문자를 마치 긴급재난문자처럼 내용을 꾸며 메시지를 보내 링크에 접속하도록 유도한 뒤, 악성 앱을 설치하게 하는데요. 그 후, 해킹과 전화 가로채기 등의 방법으로 자금을 가로채는 수법입니다. 낯선 메시지, 반드시 의심하셔야합니다!

 

 

 

둘째, 보이스피싱 예방법

꼭 확인하기!

 

보이스피싱이 위험한 이유은, 수법이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점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예방법을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인터넷 링크가 있는 의심문자는 절대 클릭하지 않기! 실수로 클릭했을 경우 핸드폰 꼭 초기화하기! 의심문자를 받은 후금전요구앱설치 요구의 전화가 오면 바로 끊어버리기! 3가지를 꼭 기억해주세요!

 

 

 

셋째, 피해를 당했다면

곧바로 전화 걸어 신고하기!

만약 보이스피싱 사고를 당해 이미 상대방에게 송금을 해버린 경우라면, 지체하지 말고 즉시 거래은행의 고객센터/경찰/금융감독원으로 연락하여 계좌의 지급정지를 요청하고, 경찰서에 사고신고 접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해야 합니다.

 

불안한 국민들의 정서를 이용해 교묘한 수법으로 무고한 사람의 돈을 가로채는 보이스피싱 범죄! 꼭 주변에도 널리 알려서 피해를 당하는 사람이 없도록 여러분들께서 한 마음으로 도와주세요!

 

고객님들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신한은행이 되겠습니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