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의 국내확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외출을 삼가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꼭 외부에서 처리해야 하는 업무들 때문에 외출이라도 하려면, 혹시나 하는 생각에 마음 졸이곤 하는데요.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으로도 처리할 수 있는 업무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예/적금 신규가 가능하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시죠?~ 하지만 가입뿐만 아니라 해지도 가능하다는 것을 아는 분은 많지 않은데요. 계좌가 지급정지 상태이거나 모바일, 인터넷, ARS 등 비대면 해지 불가 상품, 예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은 경우 등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예적금은 만기 전이라도 뱅킹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최근 대출 또한 뱅킹으로 신규 가능한 상품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신용대출, 전세대출, 주택담보대출까지 뱅킹으로 신청 가능하며, 증빙서류 또한 자동 스크래핑, 무방문 제출 서비스 등을 통해 방문하지 않고 처리가 가능합니다. 대출 연기 및 상환도 대부분 뱅킹으로 가능하지만, 혹시나 유의사항 등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하시기 전에 꼭 /유선으로 상담 후 진행하세요! 

 

 

 

외화 환전은 뱅킹으로 환전하는 게 우대율도 높고, 편리해서 당연한 추세가 되었죠! 하지만 외화송금도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뱅킹으로 국내외화송금은 물론 해외로 송금을 보내는 것과 받는 것 모두 뱅킹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외 송금은 보내는 목적에 따라 반드시 영업점에 방문하여 사전신고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나 영업점을 통해 유선 상담을 먼저 진행해보세요!

 

 

 

은행에서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고자 하는 경우, 대부분 방문해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예금잔액증명서나 대출거래확인서, 거래내역서, 이체영수증 등은 뱅킹으로도 충분히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

 

뱅킹으로 신청 후 영업점에서 확인이 완료되면 집에서도 출력을 할 수 있는데요. 증명서 종류에 다라 모바일이 아닌 인터넷 뱅킹으로만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신청 전에 꼭 확인해보세요!

 

 

 

그 외의 업무 또한 뱅킹으로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이체 등록/변경/해지, 공과금지로 납부, 계좌 비밀번호 변경 등의 서비스도 뱅킹을 통해 제공됩니다. 또한 각 은행별로 스마트 OTP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기존의 보안카드나 OTP카드를 분실한 경우라도,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 뱅킹을 통해 스마트 OTP를 발급받으면 바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가능한 뱅킹 업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불가피하게 은행을 방문해야하는 일이 생기더라도, 각 영업점에서 고객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고 있으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19로 불안한 상황이 계속되는 지금, 3월이지만 여전히 겨울 같은 날들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다시 건강하고 밝은 일상이 우리 곁을 찾아오도록, 그때까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신한은행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