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계속되는 요즘, 각종 뉴스를 통해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정책 소식을 접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정확히 어디서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지원 정책에 대해 정리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가장 시급한 문제는 사업을 운용하기 위한 자금 부분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정부 및 금융기관에서는 이를 위한 긴급자급 지원정책을 다수 내놓고 있는데요. 하지만 금융기관에 방문하기 앞서 각각의 관할기관을 통해 먼저 상담 및 접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과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각각 7천만원과 2천만원 한도로 코로나19피해 소상공인과 영세상인에 자금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신용보증재단에서는 코로나19피해 소상공인에게, 기술보증기금과 신용보증기금에서는 코로나19피해 중소기업에 보증지원을 제공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정부 정책 외에도, 각 금융기관에서 진행하는 지원방안도 등장하고 있는데요. 우선 전 금융권에서 코로나19로 직/간접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해 기존 대출의 만기를 최소 6개월 이상 연장 진행합니다. 또한 금융기관별로 일정기관 원금 분할상환 유예, 이자납입 유예 등의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오니, 해당되는 분들은 꼭 거래중인 은행에서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피해기업과 소상공인에게는 수입이 없는 상태에서 세금의 신고/납부 또한 큰 걱정일텐데요. 국세 및 지방세, 그리고 관세 관련해서 관할 기관은 각 세금의 신고 및 납부기한을 6개월에서 9개월 이내로 연장해주며, 지방세 감면, 환급금의 조기 지급 등을 통해 피해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운용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기관 콜센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그 밖에도 업종별 금융지원과 고용안정을 위한 지원사항들도 다양하게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 (국번없이 1357)나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중소기업/소상공인 여러분이 다시 일어설 때까지, 신한은행은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