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 때문에 우리의 삶은 많이 바뀌었습니다. 감염 방지를 위해 재택근무, 온라인 개학 등 비대면(Untact)을 통한 삶의 방식이 일반화 되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우리의 소비문화도 작년에 유행한 YOLO에서 이젠 「HOLO」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2020 1분기 소비 키워드로 뽑힌 HOLO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31, 인터넷 쇼핑몰의 1분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 키워드를 건강〮면역용품(Health Care), 대용량(Oversize), 집콕(Life at home), 온라인 쇼핑(Online Shopping) HOLO로 선정했습니다.

이것은 코로나19의 여파로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온라인으로 쇼핑의 사용량이 급증한 것이 그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지난 1분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과 면역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했으며, 이는 바로 건강〮면역용품(Health Care)의 소비에 반영되었습니다.

 

지난 1분기 건강〮의료용품의 전체 판매량은 148% 급증했으며 영양제〮홍삼과 같은 건강식품은 전년 대비 18%, 보양식 등의 상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22% 증가했습니다.

 

 

 

 

 

외출을 자제하면서 대용량 제품(Oversize)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는데요. 특히 생필품 부분에서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졌습니다. 세제〮세정제나 화장지〮물티슈 등의 대용량 제품 판매량이 47%로 눈에 띄게 증가했고, 기저귀, 분유, 이유식, 유아간식 등의 대용량 육아제품의 판매량도 20% 늘었다고 합니다.

 

 

 

 

또한 재택근무, 온라인개학 등 집콕(Life at home)생활이 길어지며 관련상품의 판매량도 증대되고 있는데요, 노트북과 같은 디지털 가전, 아이들을 위한 블록이나 보드게임, 홈트레이닝을 위한 웨이트 기구나 다어이트 용품의 판매량도 약 12%정도 증대되었습니다.

 

자연스레 온라인 쇼핑(Online Shopping) 수요가 크게 늘었는데, 특히 온라인쇼핑을 통한 의류, 식품, 생필품 등의 품목이 전년 대비 31% 증가했습니다.

 

 

 

 

지금까지 2020 1분기 소비 키워드로 선정된 HOLO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사회적 거리 두기에 지쳐가는 요즘이지만, 건강한 대한민국, 건강한 사회를 위해 잠시만 언택트 하는 것.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신한은행이 건강한 사회가 돌아올 때까지,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