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대중교통 이용 할 때, 신한은행과 함께 반드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해요!

신한은행 블로그 2020. 5. 21. 16:12

 

 

아직 코로나19로 인한 위협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가운데 우리모두가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것, 바로생활 속 거리두기인데요.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지켜야 할생활 속 거리두기수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열,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최근 14일 이내에 해외여행 혹은 해외 출장을 다녀온 경우에는 외출과 대중교통 이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병원 방문 등을 위해 불가피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하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평소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답답하더라도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고, 기침이 나올 땐 휴지나 손수건, 옷소매 안쪽으로 가리는 등 기침예절을 준수해야 합니다. 또한 침방울이 튀지 않도록 불필요한 대화나 통화는 자제해주세요!

 

 

 

 

기차나 고속버스 같은 좌석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한 좌석 띄어서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사람과 2m 정도의 간격을 두는 것이 좋은데요. 차량 내부가 혼잡하여 다른 사람과 적정거리를 유지하기가 힘들다면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주세요!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전/후에는 손소독제를 사용하거나,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씻는 등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또한 탑승 시 대중교통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권고 등 방역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편리한 대중교통!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서로의 안전을 위해 배려하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안전한 일상으로의 복귀가 이뤄질 때 까지, ‘생활 속 거리두기신한은행이 여러분과 앞장서서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