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여름을 향해 가고 있는 지금, 외출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아직 코로나19의 위험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에생활 속 거리두기의 준수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외식 및 여가생활을 즐길 때 준수해야 할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식점이나 카페를 방문하게 되는 경우,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 하거나 가급적 포장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부에서 머무르는 경우, 탁자 사이 간격을 2m 이상 두고, 서로 마주보지 않도록 일렬 혹은 지그재그로 앉습니다.

 

식사 중에는 가급적 대화를 줄이고, 말할 때엔 손으로 가리고 말해주세요!

 

 

 

 

백화점이나 마트를 방문하실 때, 쇼핑카트나 장바구니는 꼭 이용하기 전 소독하거나 일회용 장갑을 끼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산 시에는 현금보단 신용카드나 모바일 페이 같은 전자결제 방식을 이용해주시고, 최소인원으로 쇼핑함으로써 시설 내 인원이 밀집되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영화관 및 공연장 등의 문화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입장 시 시설 직원의 증상여부 확인 등 방역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세요! 이동할 때나 줄을 설 때는 다른사람과 2m 이상 거리를 두고, 매점이나 화장실과 같이 많은 사람이 몰리는 장소는 붐비는 대를 피해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게 되는 경우, 구호 외치기처럼 침방울이 튀는 행위나 악수, 포옹 같은 신체접촉은 자제하도록 합니다. 입장권 구매 시 온라인 사전 예매를 이용해주시고, 경기장 내에서 여럿이 모여 음식물을 취식하는 것은 자제해주세요. 그리고 응원도구는 개인 물품으로 사용해주시는 센스!

 

 

 

 

화창한 날씨에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는 외식 및 여가생활 속에서도 안전을 지키기 위한 거리두기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안전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여러분! 신한은행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