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지금, 국민 모두가 각자 방역의 주체가 되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경조사/모임/여행 등 특별한 날에도 예방수칙을 꼭 지켜야 하는데요.

 

특별한 날에 반드시 지켜야 할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최근 해외를 다녀온 경우, 직접 참석하는 것은 자제하고 다른 방법으로 마음을 전해주세요. 만약 꼭 참석해야 할 때엔, 다른 사람과의 거리는 2m이상 유지하고, 식사 전후 및 화장실 이용 후에는 반드시 손을 꼭 씻어햐 합니다. 기침예절을 꼭 지켜주시고, 씻지 않은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말아주세요!

 

 

 

 

장례식장에 머무르는 중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방문하기 전후로 꼭 손을 소독하고, 악수보다는 고개를 숙여 위로의 마음을 표현하도록 합니다. 큰 소리로 대화하는 것도 자제해 주시는 게 좋겠죠?

 

 

 

 

가족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 서로 마주보지 않도록 일렬 혹은 지그재그로 앉도록 합니다. 식사 시에는 꼭 입을 손으로 가리고 말해주시고, 음식은 가급적 개인 접시에 따로 덜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서로 악수나 포옹도 마음으로 표현해주세요.^^

 

 

 

 

여행 시 숙박업소를 방문하게 되는 경우, 프런트 등 공용시설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서로 2m 간격을 유지해주세요! 입장 시 증상여부 확인 등 방역에 협조해주시고, 식당 시설 이용 시 다른 이용객과 인접한 테이블 사용을 자제하도록 합니다.

 

 

 

 

 

놀이공원이나 관광지를 방문하게 되는 경우, 입장권은 사전 온라인 예매로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입장시에는 시설 관리자의 안내에 따라 증상여부 확인 등 방역에 적극 협조해주세요! 관람, 이동할 때는 다른사람과 일정 간격의 거리를 두고, 마주오는 사람과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의료진과 방역당국, 그리고 국민 모두의 끊임없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마스크를 벗고, 안전한 일상을 되찾을 때 까지 신한은행은 여러분 모두의생활 속 거리두기실천을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