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아동보호 전문가의 현장출동 및

병원치료 동행 등을 위한 출동차량 지원

 

신한은행이 지난 12일, 인천광역시 서구 완정로에 신규 개관한 ‘인천 서부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아동학대예방 및 근절을 위한 「긴급출동차량」을 지원했습니다! 


아동보호 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에 의거 지방자치단체의 위탁을 받아 아동보호(생계지원 등), 상담 치료, 학대예방 등을 담당하는 전문기관인데요.  


신한은행이 기부한 “긴급출동차량”은 인천지역 아이들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아동보호 전문가들의 신속한 현장출동 및 현장조사, 아동의 심리검사 및 치료, 병원진료 동행 시 사용될 예정입니다~


신한은행은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사회와 은행의 미래를 위하는 길이라고 생각하여,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사회적 문제를 고민하고 그 해결책을 찾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한편, 신한은행은 아동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는데요. 

지난 2005년부터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 프로그램인 ‘사랑의 클릭’을 통해 아동•청소년 관련 267개의 사연에 9억여원을 기부해왔으며, 2012년부터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를 운영해 아동보호기관에 1억여원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부터 전국 보육시설 아동의 초등학교 입학을 축하하기 위한 학용품 키트 지원을 통해 4천여명의 학생을 지원하고, 2016년부터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신한 아이행복바우처’로 기금을 적립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인식개선 사업 등을 지원해왔는데요!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학대피해 아동지원, 교육양육비, 의료비, 생계주거비 등을 지원하는 신한금융그룹의 ‘위기가정 재기지원’ 프로그램에 발맞춰 노동조합과 뜻을 모아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아동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체계적인 사업을 마련해 일회성 지원으로 끝나지 않는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신한은행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