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서비스

“디지털과 따뜻함이 함께하는 미래금융공간”. 고객을 위한 신한은행의 디지털 혁신 ; 「디지로그(DIGILOG)」 오픈!

신한은행 블로그 2021. 7. 11. 11:50

 

신한은행의 디지털 테스트 베드 DIGILOG 오픈

-

첨단 디지털 기술과 고객을 위한 따뜻한 감성이 함께하는 공간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는 신한은행이 ‘디지털과 따뜻함이 함께하는 미래금융공간’이라는 파격적인 컨셉으로 금융계에 새로운 기준과 방향을 제시할 디지로그(DIGILOG) 브랜치를 오픈 하였습니다!

 

  ‘디지로그란 디지털(DIGITAL)과 아날로그(ANALOG)의 합성어로,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융합한 디지털 테스트 베드 점포인데요! 최첨단 디지털 기술과 고객을 위한 따뜻한 감성이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어 가겠다는 신한은행의 디지털 철학이 담겨 있는 브랜드 입니다. ^^

 

  이 디지로그 브랜치에는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신한은행의 역량을 집약시킨 공간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신한은행의 디지털 플래그십 브랜치 1호인 디지로그 서소문 지점을 살펴보면 잘 알 수 있습니다~

 

  디지로그 서소문 지점에 들어서면 첫 번째로 고객 체험 공간인 CX Zone(Customer Experience Zone)를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일반 목재 테이블에 디지털 화면이 나타나며 총 6가지 개별화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며,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98개 고객군별 맞춤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MBTI 상품 추천 로직을 활용하여 16가지 금융 성향별 금융형태를 분석한 SFTI(Shinhan Financial Type Indicator), 나와 비슷한 성별/연령대의 금융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보통사람 보통 금융등의 서비스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입출금, 카드 분실 제신고, 증명서 발급 등의 간편상담 업무는 키오스크나 ATM기가 설치된 디지로그 라운지(DIGILOG Lounge)에서 빠르고 손쉽게 처리할 수 있고, 현금 없이 간편한 업무 처리를 도와주는 퀵 데스크(Quick Desk)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디지로그 브랜치는 단순히 영업점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기만 한 것이 아닌데요!

디지로그 브랜치 점포 선정 과정에서는 지난 10년간 영업점 거래 고객의 거래 현황 데이터를 분석하여 해당 점주권에 최적화 된 고객 여정(Costomer Journey)을 설계하였으며,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영업 방식을 재정의하여 공간 설계에 반영했습니다.

 

또한 디지로그 브랜치 공간 설계에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도 하였는데요!

일반 영업점 창구에서 직원과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 주변의 다른 사람들이 상담 내용을 듣는 것이 불편하다는 고객의 의견을 듣고, 독립된 상담 공간인 컨설팅 라운지(Consulting Lounge)를 설계하는 한 편, 시니어 고객이나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배려해 달라는 의견에 대응하기 위해 키오스크 옆에 컨시어지 데스크(Concierge Desk)를 배치하여 고객들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는 데 즉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디지로그 서소문 지점의 우리동네 흑백사진관에서는 영업점 인근 오래된 가게들의 사진을 앨범 형식으로 제작하여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가게를 홍보하고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주변 영세 상인들을 돕기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으며, 고객 세미나 공간을 통해 인근 직장인에게 부동산, 투자, 환율 전망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가들의 강의를 제공하는 지식창고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신한은행의 대표적 메세나 사업인 신한갤러리와 연계한 상상갤러리,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활용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벤딩 머신등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여러분도 신한은행의 혁신이 담겨 있는 디지로그 브랜치를 방문해서, 금융의 미래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

 

<신한은행 디지로그 브랜치>

디지로그 서소문 : 서울 중구 서소문로 116(서소문동, 유원빌딩) 1

디지로그 PWM목동센터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59-1 (CBS방송국 본사, 18)

디지로그 남동중앙금융센터 : 인천광역시 남동구 은청로 18 남동상공빌딩 1

디지로그 한양대 : (9월 오픈 예정)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심화되고 비대면 거래가 증가하면서 은행의 영업 환경도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영업점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신한은행의 디지로그 브랜치!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금융계에 새로운 기준과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