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수출신용보증(매입) 활성화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기업 지원

-
보증료 할인 및 매입환가료 인하 혜택

 

 

신한은행은 서울 종로구 소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에서 수출기업의 자금조달 부담을 완화하고 수출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수출신용보증(매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수출신용보증 신규기업을 공동 발굴할 뿐 아니라 상호 추천기업에 대해 업무지원을 하며 수출기업이 수출신용보증(매입)을 신한은행으로 지정하면 보증서 심사지원, 보증료 할인 및 수출채권 매입환가료 우대인하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수출신용보증(매입)’은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수출신용보증(매입) 보증서를 바탕으로 수출기업의 결제일 이전 수출채권을 신한은행이 매입함으로써하여 자금난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을 지원한며,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지난 4일 ‘수출신용보증(매입)’ 상품을 시중은행 중 최초로 출시해 1호 보증기업과 약정을 체결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중국발 경기 둔화로 수출이 많이 줄어 어려운 회사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수출채권을 조기 현금화하여 자금의 유동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업무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