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글로벌 메뉴 버튼 모바일 검색 버튼

 

 

청년층 고객들에 대한 따뜻한 금융 실천 및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 수행

-

대출 고객에게 ATM 수수료 면제,

적금 우대금리 제공 등 추가 혜택

 

신한은행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신한 햇살론 Youth 대출을 출시했다.

 

‘신한 햇살론 Youth 대출은 청년층 고객들에 대한 따뜻한 금융 실천 및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금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협업해 개발한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해당 고객들에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함으로써 학업 및 취업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건전한 금융거래를 유도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대출 대상은 만19~34세의 대학생,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중소기업 재직 1년 미만의 사회초년생 등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이다. 대출 한도는 최대 12백만원이며 연 3.5% 고정금리로 최대 15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한 햇살론 Youth 대출은 본인 명의로 이용 중인 스마트폰이 있을 경우 모바일뱅킹(SOL)’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신한 햇살론 Youth 대출' 고객에 대해 ATM 이용 시 현금인출 수수료와 타행이체 수수료를 면제하고 청년고객 전용 적금상품 ‘S20적금가입 시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햇살론 Youth 대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청년 고객들의 금융 동반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며앞으로도 따뜻한 금융을 선도적으로 지원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작년 9월 출시한 고금리 대출 대안상품햇살론 17’을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비대면 상품으로도 출시했으며신한 햇살론 17’을 작년말 기준 28,403 1,913억원 규모로 신규 지원했다. 또한 작년 말 금융감독원 선정서민금융지원 부문 최우수금융기관상 7년 연속으로 수상했고 금융권 최초로서민금융지원 부문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등 서민금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

※ 블로그 운영정책에 의거, 포스트 주제와 맞지 않는 댓글(트랙백 포함)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