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서비스

모두가 상생하는 따뜻한 사회를 위한 신한은행의 실천.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을 소개합니다.

신한은행 블로그 2023. 11. 22. 09:02

저출산, 고령화 등 사회 문제로

국민 모두의 근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신한은행이 사회 문제 해결을 돕고

모두가 상생하는 따뜻한 세상을 위해

「패밀리 상생 적금」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

지금부터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https://bit.ly/47l2MGp

 

 

 

모든 가족을 위한 혜택!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을 소개합니다.

「패밀리 상생 적금」은

저출생과 고령화 극복을 위해

신한은행이 새롭게

개발한 상품인데요.

 

결혼, 임신(난임), 출산,

그리고 다자녀 육아까지

가족의 모든 순간을 응원하고,

기초연금을 받는 분들도

든든함을 함께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2023년 11월 10일부터 5만 좌 한도로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1인 1계좌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월 50만 원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한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고객님께 연 최고 9% ~ 최저 3%(세전)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우대금리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https://bit.ly/47l2MGp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가입하면 골드바 1돈 응모 기회가!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출시를 기념하여

「패밀리 상생 적금 출시 이벤트」

함께 준비했는데요!

 

2023년 11월 10일(금)부터

2023년 12월 08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만 14세 이상 신한 SOL뱅크 회원 중

 

①   패밀리 상생 적금 가입 & 이벤트 응모 완료 고객님

(가입 및 응모 완료 기준일 2023.12.08 (금)까지)

 

②   패밀리 상생 적금 잔액 30만 원 이상 보유

& 신규일로부터 자동이체 6개월 이상

및 이체금액 10만 원 이상 등록 고객님

(잔액 및 자동이체 등록 2023.12.18 (월)까지)

 

③   패밀리 상생 적금의 [패밀리 상생 우대] 항목 관련

증빙서류 제출 후 승인 완료 고객님

(패밀리 상생 우대금리 승인 완료 2023.12.18 (월)까지)

 

위 세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님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열 분께

골드바 1돈(3.75g)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고객님들과 사회의 가치를 함께 확장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을 고민하고,

모두를 위한 상품 개발을 통해

상생금융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신한은행 「패밀리 상생 적금」

https://bit.ly/47l2MGp

 

 

 

[상품 유의사항]

꼭 알아두세요!

만기 해지

온라인에서 신규한 만기일이 있는 상품은 만기일(휴일인 경우 익영업일)에 자동 해지되어 근거계좌(출금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단, 예금이 담보로 제공되어 있거나 납부지연 또는 연금(저축)신탁일 경우 자동해지가 불가합니다.)

중도 해지 시 불이익      

만기 전 예금 해지 시 중도해지이자율 적용

일부해지

2회 가능

일부해지는 무엇인가요?

만기일 이전에 긴급히 자금이 필요할 경우 계좌 전액을 해지 하지 않고도 중간에 인출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만기일 이전에 두번까지는 계좌 잔액의 일부를 인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만기해지이자율이 아닌 중도해지이자율이 적용되오니 꼭 필요할 경우에 이용해주세요.

위법계약해지권

판매사가 금융상품에 대해 거짓 또는 왜곡하여 설명하거나, 금융소비자보호법 상 불공정영업행위 또는 부당권유행위에 의해 해당 금융상품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경우, 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47조에 따라 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이내의 법위반사실을 안 날로부터 1년 이내 기간 내에 서면 등으로 해당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금융소비자의 요구가 정당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수수료 및 위약금 등 계약해지와 관련한 추가 비용 부담 없이 계약 해지가 가능합니다.

세금관련 안내

비과세종합저축 한도가 있는 고객의 경우 적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공동명의

불가

재예치

불가

양도

불가

담보제공

은행의 승낙을 받은 경우 가능하고, 본 예금을 담보로 한 대출은 예금잔액의 100%범위 내에서 가능

원금 또는 이자지급 관련 제한

•        계좌에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 됩니다.
※ 민사집행법에 따라 최저생계비 이하 등 압류금지채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법원에 압류금지채권 범위 변경 신청 등을 통해 압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에는 입금•출금•이체 등 잔액 변동 불가합니다.

예상 수취이자액 안내

•        월 10만원씩 12개월 납입 시 세전 58,777원 (최고금리 적용 시, 세부사항 변동 가능)

•        월 50만원씩 12개월 납입 시 세전 293,911원 (최고금리 적용 시, 세부사항 변동 가능)

만기경과 후 인출하지 않는 경우 처리방법

•        만기일(또는 마지막 거래) 이후 5년 이내에 계좌를 해지하지 않은 경우, 「예금거래 기본약관 제9조」 에 따라 휴면예금으로 분류 됩니다. 분류된 휴면예금은 ‘서민금융진흥원’으로 출연되며,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www.sleepmoney.or.kr)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료열람 요구권

금융소비자는 분쟁조정 또는 소송의 수행 등 권리구제를 위한 목적으로 은행이 기록 및 유지〮관리하는 계약에 관련한 자료에 대해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은행은 법령, 제3자의 이익 침해, 영업비밀의 침해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는 이를 금융소비자에게 알리고 자료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온라인에서 신규한 상품은 온라인으로 해지 가능하며(평일 09:00~21:30), 영업점에서도 [실명확인 후] 해지 가능합니다.
* 휴일은 만기 및 만기경과 예적금에 한하여 해지 가능

•        미성년자의 경우 중도해지는 법정 대리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므로 영업점에서 해지 가능합니다.

•        상품을 가입하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와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세요.

•        「금융소비자 보호법 19조 1항」에 따라 상품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설명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안내는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관련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만기 전에 해지하면 처음에 예상한 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상품 설명서] 를 참고해주세요.

•        기타 문의사항은 고객센터(1577-8000)로 문의해주세요.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5천만원까지"(본 은행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이벤트 유의사항]

꼭 알아두세요!

1.이벤트 대상 및 미션 : 아래 ①, ②, ③ 내용을 모두 충족한 고객

   ① 「패밀리 상생 적금」 가입 & 이벤트 응모하기 완료 고객
       (상품 가입 및 이벤트 응모하기 완료 기준일 2023.12.08(금)까지)

   ② 「패밀리 상생 적금」 잔액 30만원 이상 보유 & 신한은행 계좌에서 적금 신규일로부터 자동이체 6개월 이상 및 이체금액 10만원 이상 등록 고객 (잔액 및 자동이체 등록 2023.12.18(월)까지)

   ③ 「패밀리 상생 적금」 우대금리 중 [패밀리 상생 우대] 항목 관련 증빙서류 제출 후 승인 완료 고객 (패밀리 상생 우대금리 승인 완료 2023.12.18(월)까지)

2. 가입 및 응모 기간 : 2023년11월10일(금) ~2023년 12월 8일(금)

     ※ 적금 가입 후 반드시 이벤트 페이지로 돌아와서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셔야 응모가 완료됩니다. (가입 후 자동 응모 되지 않습니다.)

 (※ 단, 추첨대상 미션 ②,③은 2023년 12월 18일(월) 까지)

3. 경품(제공방식) : 순금 골드바 1돈(3.75g) / 추첨 10명

4. 당첨자 발표 및 경품 제공일 : 2023년 12월 21일(목) 17:00 (당첨자에게는 개별 LMS 안내 예정)

 5. 상품 안내사항

- 상품명 : 패밀리 상생 적금

-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1인 1계좌)

- 예금과목 및 상품유형 : 정기적금 / 자유적립식

- 계약기간 : 12개월

- 가입금액 : 최소1천원 이상 월 50만원 이하

- 기본이자율 : 연 3.0% (2023년 11월 10일 현재, 세전)

- 최고이자율 : 연 9.0% (2023년 11월 10일 현재, 세전)

- 우대이자율 : 다음의 우대요건 충족시 최고 연 6.0% 우대이자율 적용
  ① [패밀리 상생 우대] : 이 상품 신규일로부터 만기 전일까지 결혼, 임신, 난임, 출산, 다자녀(2005년 이후 출생 미성년 자녀 2명 이상인 가구), 기초연금 수급자에 해당하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승인 완료 된 경우 연 3.0% 우대

  ② [주거래 우대] : 이 상품 신규 가입월부터 만기 전전월까지 부모급여, 영아, 양육, 아동수당 중 1가지 또는 기초연금을 신한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6개월 이상 수령 시 연 2.0% 우대
  ③ [첫 거래 우대] :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 첫신규 대상인 경우 또는 입출금 통장 중 거래중지 계좌만을 보유한 경우 연 1.0% 우대

 ※ 계약기간 만기 전 중도해지한 계좌에 대해서는 우대이자율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 패밀리 상생 우대를 충족하려면 아래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증빙서류는 영업점 제출 또는 신한 쏠(SOL)에 등록 후 승인(최대 7영업일 소요)됩니다. 신한 쏠(SOL)에 제출서류 등록 시 혼인관계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는 비대면 스크래핑 이용 가능하며, 만기 전일까지 승인되어야 패밀리 상생 우대 적용됩니다.

     ㆍ결혼 : 혼인관계증명서 또는 청첩장, 예식장계약서 (혼인신고일 또는 결혼식일자)

     ㆍ임신 : 의료기관에서 받은 임신사실확인서 (확인서 발급일 또는 출산예정일)

     ㆍ난임 : 난임부부시술비 지원결정통지서 (통지서 유효기간)

     ㆍ출산 : 의료기관에서 받은 출생증명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자녀출생연월일)

     ㆍ다자녀 : 가족관계증명서 (자녀출생연도)

     ㆍ기초연금 수급자 : 기초연금 수급자 확인서 (확인서 발급일)

 ※ 첫 거래 우대는 해당 상품 신규 전일 기준으로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 미보유 고객 또는 입출금 통장 중 거래중지 계좌만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 중도해지이율 : 신규 가입일 당시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고시한 예치기간별 중도해지이자율 적용

  ① 1개월 미만 : 연 0.10%

  ② 1개월 이상 : 기본이자율 X (1-차감률) X 경과 월 수 / 계약 월 수

                          (단, 연 0.10% 미만으로 산출될 경우 연 0.10% 적용)

   ※ 차감률(2023년 11월 10일 현재)

경과 기간 1개월 이상 3개월 이상 6개월 이상 9개월 이상 11개월 이상
차감률 80% 70% 30% 20% 10%

 - 예상 수취 이자액 안내

월 납입액(원) 계약기간 적용금리 총 이자(세전, 원)
500,000 12개월 연 9.0% (최고 금리) 292,500
500,000 12개월 연 3.0%(기본 금리) 97,500

    ※납입액, 계약기간, 적용금리 등 계약 세부사항에 따라 변동 가능

- 만기지급이자율: 기본이자율 + 우대이자율

- 만기 전 해지할 경우, 약정한 이율보다 낮은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됩니다.

- 우대이자율은 만기해지 시에만 적용되며, 중도해지하는 경우 적용되지 않습니다.

- 원금 또는 이자지급방법 : 만기일시지급식 / 만기 또는 중도해지 요청 시 이자 지급

- 계좌에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지급이 제한됩니다.

- 금융상품을 가입(계약)하시기 전에 ‘금융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이 금융상품을 가입(계약)하시는 경우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상품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설명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5천만원까지"(본 은행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6. 기타 유의사항

- 이벤트 기간 중 1인 1회에 한하여 응모 가능합니다.

- 본 이벤트는 경품 제공을 위해 ‘마케팅 정보제공‘, ‘앱푸시&마케팅푸시’ 동의가 필요합니다.

  [개인(신용)정보 활용 동의하기], [앱푸시 동의하기]

- 이벤트 일정은 은행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본 이벤트 경품의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로 실제 경품과 다를 수 있고, 경품은 은행 사정에 따라 동급의 다른 상품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비정상적이거나 불법적인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경우 당첨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신한은행에 등록된 당첨자의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메시지 또는 전화 연결을 통해 경품 당첨 내용을 개별 안내할 예정이며, 등록된 휴대전화 번호가 부정확할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5만원 초과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신한은행에서 부담합니다.

- 제세공과금 처리를 위해 당첨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본인확인, 제세공과금 처리가 불가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본 이벤트 경품을 포함해 기타소득이 연간 3백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종합소득 신고대상에 해당합니다.

- 이 광고는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관련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상품설명서 참조하거나 고객상담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599-8000, 평일 09:00~18:00, 주말/공휴일 휴무)

 

 준법감시인 사전심사필 제2023-15381-1호 (2023.11.22 ~ 2025.11.21)

※ 이 광고물은 2025.11.21까지 유효합니다. 유효기간 이후에는 게시물 관리 기록 목적으로 유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