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신한은행, 다문화가정을 위한 후원금 3억원 전달

신한은행 블로그 2021. 8. 11. 15:38

-안산시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과 심리ㆍ정서 치료 3년간 지원

-다양한 사회 취약계층에 진정성 있는 지원을 실천하는 ‘동행 프로젝트’ 3탄

 

신한은행이 다문화가정 자녀의 안정적인 사회적 적응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한국어 교육 및 심리•정서 치료를 지원하는 ‘동행 프로젝트’ 3탄을 시행합니다!

 

‘동행 프로젝트’는 지원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사회 취약계층을 찾아 장기간에 걸쳐 진정성 있는 지원을 실천하자는 진옥동 은행장의 철학이 담긴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 인데요!.

 

3년 동안 안산시 다문화가정 자녀 600명을 대상으로 총 3억원을 후원하는 이번 다문화가정 지원은 5월에 시행한 전국학대피해 아동쉼터 차량 및 유류비 지원, 7월에 시행한 결식아동 밀박스 지원에 이은 세 번째 사업입니다!

 

먼저 신한은행은 심층 상담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 중 학령기인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의 한국어 수준 향상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단계별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정서 불안 및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심리 상태에 따른 심층 상담과 그룹 상담 등 다양한 맞춤형 상담치료를 지원해 아이들이 자아 정체성 형성을 통해 건강한 마음을 회복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입니다!

 

진옥동 은행장은 “다문화가정은 한국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관심과 지원이 많이 필요하지만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필요한 지원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한국어 교육과 심리•정서치료가 다문화가정 자녀의 안정적인 성장과한국 사회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인 친환경, 상생, 신뢰 세가지 방향에 따라 다양한 ESG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올해 2월 보육시설 아동 및 청소년의 비대면교육 지원을 위해 1억원 규모의 노트북을 지원하고, 5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스타트업 인턴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신한 커리어온’ 1기를 모집하는 등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래와 희망을 전해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한은행의 ESG활동 및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출처 : 신한은행